LTE폴더폰

스마트폰 대형 화면이 추세다보니 폴더폰 LCD도 덩달아 커져가고 있고, 커진 폴더폰 화면의 활용성을 찾다보니 사용자들 선호도와 관계없는 어풀을 탑재하게 되고, 어풀을 동작하게 하려니 고성능 CPU및 메모리 용량이 필요하게 되었다. 많은 사용자들은 이런 폴더폰 사용할바에야 스마트폰 쓰겠다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것이 요즘 출시된 폴더폰이다. 그러나, 터치폴더 LTE는 다른 생각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다. 꼭 필요한 기능을 엄선하여 한손에 쏙 들어오게 디자인하였다.

3.5” LCD 화면

터치폴더 LTE는 3.5인치 LCD 480*800해상도로 폴더폰 치고는 고해상도을 자랑한다. 그러나 폰 사이즈는 2.8인치와 차이을 느끼지 못한다. 그만큼 LCD 베젤을 좁게 디자인 했다. LCD화면은 크지만 폰 사이즈을 적게 디자인 하기 위해 투넘버 개발진은 많은 시행착오을 겪어야 했다.

세련된 디자인

터치폴더 LTE를 접한 얼리어답터(early adopter)는 3번 놀란다. 어떤 방법으로 이렇게 얇게 디자인 했을까? 3.5인치 LCD을 사용했는데 2.8인치 폰보다 작은듯 하다. 어떻게 개발했지? 베젤이 이렇게 좁은데도 폰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네?

VoLTE가 지원되는 폴더폰

터치폴더 LTE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VoLTE을 지원으로 고품질의 통화가 가능하게 개발되었다. VoLTE: 롱 텀 에벌루션 음성 통화 [Voice over Long Term Evolution]  4세대 이동통신인 ‘롱 텀 에벌루션(LTE)’ 망을 이용한 음성 통화. 데이터 송수신에 쓰던 LTE 망으로 음성까지 포괄해 제공하는 체계다. 기존 음성 통화는 3세대(3G) 망으로 소화했다. 

키패드 백라이트

기존 투넘버가 출시한 중,저가 폴더폰은 키패드 백라이트 밝기가 문제가 있었다. 원가 문제로 고가의 도광판을 사용할 수 없어서 발생한 문제였다. 그러나 디자인 3.2는 기능성 도광판 사용으로 키패드 백라이트 문제을 해결하였다.  

화면 백화현상

전통적인 폴더폰 고질적인 문제가 화면 백화현상이다. 메인보드와 LCD화면을 연결하는 FPCB가 끊어져서 또는 폰 허리 역할을 하는 신지 문제로 발생되는 현상이다. 터치폴더 LTE는 이 문제 해결이 해결된 제품이다.  

완벽하게 동작하는 한글입력기

 

시중의 대부분의 폴더폰은 한글 입력기 지원에 문제가 많다. 그러나 터치폴더 LTE는 천지인 한글 입력기가 완벽하게 지원되는 제품이다. 디자인 3.5 “천지인” 입력기는 한글, 영어, 기호 및 숫자 변환이 키패드 또는 터치로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