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팬택 폴더 후기 (문제점)
작성자 김****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24-02-26 09:35: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

제가 팬택 폴더를 1년동안 써 보았을 때 보였던 문제점들입니다.

1. 폴더폰을 약간만 열어 꺼지지 않는 상태로 만들면, 특정 위치에 자동적으로 터치가 됩니다. 그래서 폴더폰을 한 손으로 열 때 이러한 현상이 자주 나타나며 폴더폰을 열기만 해도 최근통화 화면이 나오는 적도 있었습니다. 또한 전화가 왔을 때 폴더폰을 한 손으로 열면 터치가 되는 특정 위치에 통화 종료 버튼이 존재하여 자동으로 통화가 끊기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2. 배경화면을 바꾸는 메뉴가 있지만 몇 번 바꾸면 '시스템 UI가 중지됨' 이라고 뜨며 사용이 불가해집니다. 재부팅 시 공장초기화 화면이 나오며,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로드할 수 없다는 내용이 뜹니다.

3. 천지인 자판이 매우 잘 고장나며, 한 번을 눌렀으나 두 번, 세 번이 눌립니다. 

4. 게다가 천지인 자판에 엔터 키가 없어 줄바꿈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모지도 입력할 수 없습니다.

5. 타이머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할 수는 있으나, 타이머가 울릴 때 시스템이 중지됩니다.

5. 파일관리자 앱에서 특정 폴더에 있는 mp3 파일(다른 파일은 안해봄)을 다른 폴더로 이동하거나 복사할 시 재생이 불가합니다.

6. 파일관리자 앱이 열 수 있는 파일이 매우 적습니다. PDF 등의 파일도 열 수 없습니다.

7. 저장용량이 매우 적습니다. 8GB이지만, 시스템 파일이 꽤 큰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8. 분명 휴대전화 정보에서 Android 버전이 9.0이라고 하였으나 다른 기기 정보 앱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한 결과, Android 버전이 8.1입니다. 또한, Android 9 이상이 필요한 APK 파일도 설치할 수 없습니다.

9. 휴대전화를 껐다 켤 시에 배터리 잔량이 달라집니다. 심각할 때는, 50%에서 기기 전원을 껐다 켰을 때 25% 정도가 되어 있었던 적도 있습니다.

11. 성능이 "매우" 느립니다. 상품 소개에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고 하였으나, 영상통화 시 엄청난 렉이 걸립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네이버를 접속하는 데 10초 이상 걸립니다.

12. 해상도 및 스피커 음질이 "매우" 낮습니다

13.  카메라 화질이 "매우" 낮습니다. 실제로 손전등, 카메라, 스피커 부품 쪽에 있는 플라스틱 부품이 매우 약해 스크래치가 매우 잘 납니다. 이게 어느 정도냐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카메라 화질이 계속 나빠지며 1년 정도 사용 시 밝은 공간에서 가까이 있는 큰 글씨마저도 초첨을 맞추지 못합니다.

14. 배터리 용량이 매우 적습니다. 영상통화를 잠깐만 해도 배터리가 2%정도 소모됩니다.

15. 긴급 경보가 현재 위치와 관련 없는 것들이 매우 많이 뜹니다. 현재 거주하는 지역 외에 다른 지역의 경보를 받을 때도 많습니다.

16. 핫스팟, 색상 반전 등은 원래 제어 센터에 없었으나, 기능을 한 번 사용하면 제어 센터로 들어옵니다. 원래부터 있어야 할 기능들이 기능을 사용해야지만 들어옵니다.

17. 게다가 다른 사람에게 핫스팟을 보낼 수는 있으나, 상대가 그 핫스팟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18. 주요 업데이트가 거의 없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5 팬택 폴더 후기 (문제점) 김**** 2024-02-26 39
비대면
바우처
신청